22살 남자인데 M자탈모가 시작됩니다.

 
 

저는 이제 22살인 남자입니다. 그런데 벌써 작년부터 앞머리 M자부위가 뒤로 조금씩 밀리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할아버지 두분다 탈모가 있으셔서 그런지 더 불안합니다. 이렇게 일찍부터 탈모가 시작되기도 하나요? 또 탈모가 맞다면 지금 상황에서 치료를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요?

 

탈모는 사춘기이후 성징이 완성된 후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개개인별로 유전성 , 편차가 다르기 때문에 20대에 시작되시는 분도 있고 40-50대에 시작이 되는 분들도 계십니다. 말씀하신 내용으로 보아 탈모의 가족력도 있으시고 M자 부위가 벗겨지는 양상으로보아 유전성 남성형 탈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은 탈모 전문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통해 탈모여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필요하고, 남성형 탈모가 맞다면 약물치료부터 시작해서 탈모 상태를 안정화시키고 더 이상의 탈모를 막는것이 급선무일 것 같습니다. 아직 20대 초반이시고 M자 부위가 밀린 양상이 심하지 않다면 약을 복용하면서 향후 추이를 지켜본 후 모발이식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