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두피문신) 효과를 높이는 두가지 방법

SMP(두피문신)는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어서 케이스별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한가지는 탈모가 없지만 워낙에 모발이 얇고 밀도(숱)가 적어서 두피가 비춰보이거나 정수리나 윗머리 탈모로 모발 숱이 적어서 두피가 비춰보이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머리카락을 면도했을때 남는 단면의 모양을 매우 유사하게 구현시켜서 점모양을 붙지않을만큼 최대한 촘촘하게 만들어서 두피가 비춰보이는 부위의 채도를 어둡게 만들어 그 부위의 숱이 많게끔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두피에 눈을 바로 갖다 대고 보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을만큼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둡게 보이기를 원할수록 더욱 진한 농도의 잉크를 사용해서 더욱 촘촘하게 만들면되고, 자연스러움을 극대화 시키기를 원하시면 점들의 간격을 조금 띄워서 만들면 됩니다. 그러나 자연스러움에 더 주안점을 두시면 어두운 세기는 조금 줄을 수 밖에 없습니다. 

두번째는 민머리분들의 경우와 엠자와 헤어라인 부분의 SMP를 원하시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모발의 면도를 1-2일에 한번씩 하시거나 1-2mm 정도의 길이로 항상 유지하시는 분들의 방법입니다. 주로 탈모가 노우드 6단계 이상 진행하고 이식수술시 공여부양이 부족할 경우 이식만으로는 만족할만한 결과를 현재로써는 갖기 힘든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귀위와 뒷머리의 모발을 말씀드린대로 아주 짧게 유지하시면, 숱이 많은 분들의 모발 밀도 정도로 간격을 맞추고 두피와 피부의 색깔에 맞춰서 시술을 시행하여 전체적으로 모발이 있는데 머리를 면도를 하거나 아주 짧게 하고 다니시는 분들의 모습처럼 만들어드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는 M자 탈모 부위에도 주변 머리와 어울러져 SMP를 시행할 수가 있습니다.

저희 NHI 뉴헤어에서는 두가지 케이스 모두 (성별, 연령 관계없이) 많고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시술해오고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온라인 상담이나 이메일 , 혹은 직접 상담을 통해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