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의 노우드 6단계 탈모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남자입니다. 집안에 탈모의 유전도 있고 저도 이미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탈모가 많이 진행이 되어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관심이 많아서 여기저기 찾아보니 노우드 5나 6 정도의 단계까지 이른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 최소한 탈모의 진행은 더 막을 수 있는지 , 그리고 지금 상태에서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것은 어떨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패턴은 이름 그대로 유전적인 조건에 의해서 형성이 됩니다. 그리고 10대 후반이나 20대 초반에 탈모가 일찍 나타나기 시작하면 탈모의 진행 속도는 대개 빠릅니다. 미녹시딜 도포의 병용과 상관없이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를 복용하실 경우 탈모의 진행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잠시 중단을 시킬 수는 있지만 결국에 프로그램화되어 예정되어 있는 최종 탈모의 패턴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30대 후반에 탈모가 시작되어 결국 노우드 5-6까지 진행되시는 분들의 경우 고단계로 진행되는 과정을 30-40대가 아닌 50대 이후로 진행되도록 속도를 늦춰주는 것입니다. 모발 이식수술의 경우도 가장 빠지지 않는 후두부의 모발을 이용해서 필요한 부위에 이식을 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후두부의 모발 양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노우드6-7단계의 경우에는 모든 탈모 부위를 가릴만큼 이식을 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