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 비절개법 모발이식술 [뉴헤어모발이식센터_NHI Korea]

◈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2002년 NHI뉴헤어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최초에 비절개법 모발이식이 개발된 이후 많은 발전을 하며 몇가지 문제가 되었던 점들을 괄목할 만한 개선으로 해결한 것이 FOX™ 모낭단위 모발이식술 입니다.  FOX™ 비절개법 모발이식술은 공여부의 절개없이 시행되므로 치유기간이 짧고, 안면부종이나 수술부위의 통증같은 수술합병증의 우려가 낮습니다.

FOX™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전통적인 모발이식 수술을 시행 할 수 없거나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선택의 여지를 줄 수 있다.



◈ 비절개법 모발이식(FOX™)의 수술 과정

비절개법 모발이식

비절개법 모발이식


◈ 비절개법 모발이식(FOX™)의 가장 큰 특징은 이식모낭의 손상이 낮다는 것입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비절개법으로 채취한 모낭비절개법 모발이식절개법으로 채취한 모낭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절개법 모발이식에 비해 생착률이 낮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것은 채취하는 모낭의 상태가 고르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일 뿐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거나 방법의 근원적인 문제는 아닙니다. 모낭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없고 채취한 모낭을 혀미경으로 검수만 한다면 절개법과 비슷한 생착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비절개법 모발이식에서 채취과정을 숙련된 의사가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로봇에 의존하기에는 매 채취시마다 기계화해서 좋은 상태의 모낭을 획득하기가 어렵습니다.


◈ FOX™는 모발 채취 시 1mm이상의 펀칭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0.8mm보다 작은 펀칭은 모낭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1mm 이상의 펀칭은 과도한 흉터를 남기게 됩니다. 한국인에게 가장 적절한 0.8mm의 펀치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1mm의 펀치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

FOX™는 의사가 직접 채취하고, 현미경으로 전체 검수를 시행합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

기계적인 채취 각도 결정은 위 그림과 같은 현상을 유발합니다. 이런 이유로 FOX™ 비절개 모발이식은 로봇이나 기계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

이식할 모낭을 채취할때 두피의 각도, 모낭의 각도에 따라 채취 방법을 달리해 모낭의 절단률을 낮춥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

또한 FOX™ 비절개 모발이식은 단하나의 모낭도 현미경 검사를 시행하지 않으면 이식하지 않습니다.


FOX™ 비절개 모발이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컨텐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FOX™ 비절개 모발이식(바로가기)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비절개법 모발이식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