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헤어쇼 / 각두각색(各頭各色)


프랑크푸르트 헤어쇼 / 각두각색(各頭各色)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죠  고대 로마시대에는 완전히 망가진 헤어스타일이 행운을 가져온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행운의 여신 포르투나는 머리 뒷부분이 완전히 민둥산이고 다른 부분의 머리카락들이 앞을 향해 뻗힌 부스스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지요. 최근 들어 남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아웃-오브-베드(Out-of-Bed) 헤어스타일은 막 침대에서 기어 나온듯한 헝클어진 모양의 야성미를 풍깁니다(사실은 오래 전에 일어났지만……) 어쨎든 헤어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는 만인의 관심사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프랑크푸르트 헤어쇼에서 50여개국에서 약 1000여명의 헤어스타일리스트들이 승자를 가리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버리고 있다고합니다. 형형색색, 각두각색. 새로운 헤어스타일의 탄생? 헤어스타일리스트의 상상력에는 한계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한 가닥의 머리카락이라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저희들 입장에서는 모발의 손상여부에 우선 관심이 갑니다. 단순히 대회를 위한 디자인에 그칠지, 아니면 정말로 사람들이 자신의 머리를 저렇게 만들고 싶어할지 아직은 모르겠지만 공감하기 쉽지 않은 이 독특하고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들이 언제 어디서 거리에 나타날지도 모르니 당황하지 않도록 선입견을 버려야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