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겐 “불경스러운” 김정은 헤어스타일 포스터




런던의 한 미용실(M&M Hair Academy)이 김정은을 모델로 한 광고용 포스터(1m x 1.2m 크기)를 유리창에 부착했습니다. 포스터는 윗머리는 기르고 옆머리를 밀어버린 “유명한” 김정은 헤어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머리를 망친 날인가요?(Bad hair day?) 4월중 모든 남성 헤어 컷 15% 할인” 이라는 홍보문구까지 적혀있습니다. 

이에 분노한 런던주재 북한대사관이 미용실 원장 (Karim Nabbach)에게 이 “불경스러운” 포스터를 즉시 제거하라고 심각하고 강압적인 어조로 요구했다고 합니다. 원장은 그들에게 “여기는 영국입니다. 북한이 아니에요”라고 말했답니다. 런던 경찰까지 출동해서 사실은 “겁이 났다”고 하네요. 

북한은 세상어디에서도 그들만의 최고존엄이 조롱거리가 되지 않도록 미용실까지도 감시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구글에서 김정은을 검색해서 이미지들을 보면 기절하진 안을까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미용실은 “평화를 위해” 문제의 포스터를 결국은 제거했답니다. 다른 나라에 그것도 민주주의 국가에서 명령조로 철거를 명령하기 보다는 근본적인 초상권 침해 문제를 가지고 접근을 했으면 실리를 얻었을텐데.... 저라면 법치국가 영국에서 다른 방식으로 이 문제를 풀었을 텐데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뉴헤어모발이식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