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학생이라 돈이부족해서 저렴한데서 모발이식을 받았는데요. 1.봉합부위측면이 흉터가 약간 크게 남았는데. 무흉터봉합으로 하면 흉터 줄일수있을까요? 2.그리고 모발이식할때 이미심은모발을 몇분후에 다시 다른곳에 심으면 모낭이 살수없나요? 디자인이 좀 잘못됐다고 다른곳에 심은모발 100개정도를, 정수리쪽에 다시 심었거든요. 이거 의사가잘못한게 맞나요?아니면 생착될수도있나요? 3. 모발이식시간이 길어져서 아침공복을 유지한체 집에와보니 저녁20시 되서, 음식을 먹었는데, 공복기간이 길어져셔 생착률 지장이 올수도있나요?

 


질문하신 순서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두피가 유연할 경우 다시 무흉터봉합을 해서 흉터를 줄이는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비절개법등으로 모낭을 채취해서 흉터에 이식하기도 합니다. 흉터가 생기는 이유가 수술 기술적인 부분이라면 다시 재봉합해서 개선할 수 있지만, 흉터체질이거나 염증이 잘생기는 체질적 원인인 경우 무흉터 봉합으로 해도 다시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모낭이 모낭보관액에 마르지 않고 잘 보관된다면 6-8시간까지 살 수 있습니다. 이식을 했다가 다시 뽑아서 다른 곳에 이식해도 살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모낭에 손상을 주는 행위가 없다면 말입니다. 3. 컨디션이 좋지 못하면 생착률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심각하게 몸상태가 떨어진 경우가 아니라면 큰 영향이 없을 것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