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생착시간에 대해 걱정이 됩니다.

 
 

모발이식 다른곳에서 했는게 걱정이커서 잠이 안와요. 일단 여기블로그에서 실패나 생착에 관한글 모두 읽어봤는데요. 생착율걱정: 수술시간(10:00~15:40)이 길어져서 공복기간(아침부터 저녁20시까지공복)도 길어짐. 모낭보관 4c일정하게 하는것은 잘모르겠고,식염수에 보관 수술후 30분정도 심은거를 제대로심어졌는지 만짐,수술후1일째,3일째방문시에도 기름기닦아준다고 만지던데 이게 생착에 지장이 있나요? 이정도의 조건에서 슬릿방식이 아닌 식모기로 심었을때 생착 80%만 나와도 괜찮겠는데. 지방흡입전문으로 하는곳에서 저렴하게 해서 받았다가 고민이 큽니다.옆측면도 상처가 크게나고. 식모기로 모낭단위로 심을경우 아무리, 초보의사여도 어느정도 생착률은 나오나요? 너무 걱정이 커요. 다음에할때는 큰데서 하고싶네요. 그리고 절개법으로 2번정도 하고, 나중에 비절개로 하면 모낭채취할대 모낭이 뒤틀려서 생착율이 떨어진다는 글을읽었는데, 비절개할때 사전검사 받나요?적합한지?

 

수술 후 의료진이 모낭을 만지거나 수술 1일째 3일째 만지는 것은 크게 생착률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부러 뽑거나 눌러서 모낭을 튀어나오게 하는 것이 아닌 이상 모낭생착률에 영향을 주기는 힘듭니다. 초보의사가 식모기로 하는 것에 대해 생착률을 말씀드리기는 힘듭니다. 아주 잘 나올수도 있고 결과가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말씀드릴 것은 초보의사가 시술한다면 슬릿방식보다 식모기 방식이 더 결과가 나을 것입니다. 슬릿방식은 많은 경험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식모기가 수술법을 배우기가 훨씬 쉽습니다. 비절개 수술 시 모낭채취율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 환자분들의 경우 수술전 FOX test라는 검사를 받습니다. 10개 정도 시험적으로 모낭을 채취해보는 검사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