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만점, 마티아스 교장선생님의 헤어스타일

개성만점, 마티아스 교장선생님. 

마티아스 이제케-포겔상(Matthias Isecke-Vogelsang, 61세)은 독일북부 뤼베이크의 한 실업학교 교장선생님이자 교육개혁과 사회참여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훌륭한 교육자입니다. 

문제는 그가 대학생 시절부터 40여년간 고수하는 펑크룩(Punk look; 1970년대 후반에 런던 하층계급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한 다소 반항적이고 공격적 패션)입니다. 독일사회, 그리고 공무원 신분, 게다가 청소년에게 영향을 주는 교사라는 직업이 주는 일반적이고 객관적인 이미지와는 한참 동떨어진 파격적 모습에 많은 학부모와 일부 보수성향의 인사들은 발끈합니다. 

피어싱에 반지와 팔찌, 거기에 '생각은 자유롭게!'라고 크게 쓴 후드 윗도리. 원색으로 염색한 이로 헤어스타일(Irokesen-Frisur; 북미 원주민에 유래를 둔 옆머리 밀고 윗머리 높이 세운 스타일)은 그를 매우 화려하게 부각시킵니다. 독일에서 가장 색깔 있는 교사 또는 교육계의 공룡이라는 별칭을 받을만 합니다. 

“외모나 빈부격차는 문제가 되지 않아, 사회 기여도가 중요한 것이야”라는 그의 이야기는 다른이의 마음에 새겨지는 메시지가 됩니다. 

이 개성만점의 마티아스 교정선생님에게 학생들은 환호합니다. 개성시대의 아이콘이고요, 대단합니다. 합법적이냐고요? 독일이 군대에서도 머리를 기를 수 있다는 판결이 내린 후 개인의 두발 자유권이 헌법에서 보장되었다고 합니다. 마티아스 교장선생님의 머리는 합법적으로 보장된 그의 권리입니다. 

"저요? 학생시절 패션 때문에 자주 괴로웠습니다. 요즘도 큰 빌딩에 들어가면 식사배달원인줄 알고, 큰 빌딩 옆에 서 있으면 손님들이 저를 발레파킹 주차요원으로 오인해 말없이 차 키를 주고 갑니다. 제 어머니께서는 이제는 포기하고 외출 시에는 모르는 사람처럼 3m 뒤에서 따라오십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뉴헤어모발이식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