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탈모치료를 중단하니까 머리카락이 한번에 빠져버리는 것 같아요

 
 

20대 후반의 남자입니다. 몇년전부터 머리 전반적을 탈모가 조금씩 있었고 특히 양쪽 관자놀이 부분이 심한 것 같 았습니다. 그래서 4개월전부터 LLLT 레이저 탈모 치료를 받았는데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탈모는 확실히 줄어들었고 모발이 새로 자라나는 것 같았으며 더 굵어지고 건강해졌습니다. 후에 레이저 치료를 중단하고 프로페시아를 복용 하기 시작했는데 , 그간에 레이저치료로 얻은 결과는 사라지고 쉐딩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페시아 때문일까요. 아니면 레이저 치료를 중단해서 그런 것일까요?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될 지도 모르겠습니 다.

 

모발 성장 주기에 따라서 휴지기성 탈모가 생긴 시기가 때마침 레이저 치료를 중단하고 프로페시아 복용을 할때 쯤과 우연히 겹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LLLT 저준위 레이저 치료가 유전성 탈모를 억제시킨다는 확실한 학술적 증거는 없습니다. 

만약에 질문하신 분이 다시금 레이저치료를 해서 탈모가 멈추고 다시 자란다면 말씀하신 내용을 믿을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개인적인 경험상으로는 저준위레이저 치료로 탈모가 멈추고 모발 재성 장이 생기는 분은 보지 못했고 특히 관자놀이 부분은 더더욱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는 약물치료나 주사치료와 동반해서 했을때 모발을 굵고 건강하게는 만들어줄 수 있는 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한 증거가 있는 프로페시아를 다시금 열심히 복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기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