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오 원장님 남성정수리 탈모엔 어떤 약을 처방해 주시나요?

 
 

안녕하세요. 집근처 피부과에서 탈모약을 받아먹고 있는 정수리부분 탈모 환자입니다. 현재 피부과에서 프로페시아 카피약 딱 하나 처방받아 먹고있는데요. (바르는 약은 안주시더라구요.) 선생님 병원에서는 탈모치료 처방전을 어떻게 내려주시는지 알수 있을까요? 

 프로페시아 이외에 모발에 좋은 영양제, 미녹시딜도 같이 처방해주시나요?? 아니면 어떤병원은 약용샴푸와 약용토닉에 피지제거약(아큐네탄) 까지 등등 왕창 처방해주시던데 저는 현재 프로페시아 먹는게 전부라서 의사선생님이 너무 소극적인(??) 처방이 아닌가 싶어서 걱정됩니다. 

김진오 원장님은 남성 정수리 부분 탈모 환자에게 어떤 약을 처방해주시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거리가 멀더라도 병원을 바꿔볼 의향도 있습니다.)

 

병원마다 의사마다 탈모치료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먹는 약 프로페시아/아보다트, 바르는 약 미녹시딜이 현재까지 공인받은 탈모치료제입니다. 좀더 공격적으로 스피로노락톤(이뇨제), 로아큐탄(피지제거제)까지 처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치료법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프로페시아 외에 로게인폼(미녹시딜제), 비오라보(효모치료제)를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