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여성이 만질때 어느정도로 조심을 해야하는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남자이구요 아보다트를 처방 받아서 먹고 있는데요 아보다트 프로페시아 여성분들은 조심해야 되잖아요 그래서 아보다트 나 프로페시아 먹고나서 약을 만진 손으로 다른 물건을 만져서 그 물건을 상대방이 만져서 혹시나 위험을 줄수도 있나요? 간접적 으로 피해를 줄수 있나요? 집에 누나하고 여동생이 있는데 가족끼리 살다보 니깐 괜히 걱정이 되네요 약을 보관방법 이라던가 조심해야 될점은 무엇인가요?

 

임신한 여자와 약물접촉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하시면 됩니다. 복용이 가장 큰 문제가 되며, 일반적인 피부접촉도 약 설명서에서는 조심하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피부접촉으로 흡수되는 양은 극소량이라 문제가 된 적은 없습니다. 약을 만진 손을 다른 사람이 만지는 정도는 더더욱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편하게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만일 프로스카를 잘라서 복용하고 있다면 자른 면적에는 피나스테라이드 성분이 모두 노출되므로 이부분은 가임기의 여성이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스카가 아니라 피나스테라이드 1mg을 그대로 복용하는 경우라면 약품 전체에 코팅이 되어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