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이식모의 손상이 걱정이됩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사실 수술은 다른병원에서 했는데요..;;(수술전 여기를 알앗다면 여기서 햿겟지만..)너무 궁금한것이있는데 제대로 명확하게 답변이 나와있질 않아서요.....제가 9월17일(월)날 수술을 했습니다..그리고 잘 지내고 있다가 25일(화)날 낮잠을자다가...이식부위를 세게 벅벅 긁었습니다....그냥 긁은게 아니라..벅벅 긁었습니다.바.보같이,..그게 사실 개인사정으로 24일(월)날도 잠 한숨 못자고 출근했구요..25일도(화)3시간밖에 자질 못했습니다 긁은것도,,,5~6회 벅벅..ㅠㅠ흑흑 그런데 보니까 딱지가 떼어져있더라구요 흑흑 ㅠㅠ이식모와 함께 ㅠㅠ 긁기전에는 딱지가 저절로 떼질것으로 보이지않고 이식부위에 단단히 고정되어있엇는데요..긁으면서 억지로 떼진것같아요 ㅠㅠ 반대쪽을 보면 딱지들이 아주 단단히 고정되어있거든요...근데 긁은쪽부위만 딱지들이이식모와 ㅠㅠ그래서 막 인터넷을 뒤져보니까.김진오 원장님의 답변들을 봤는데. 

이식모가 6일이 지나면 생착이 완료된다고하셨는데..딱지를 떼는것은 9일전까지는 손상을 유발한다고 하셨자나요..그게 잘 이해가 안가서요.;;;그럼 저같은 경우는 생착에 문제가 있나요 없나요????17일 수술해서 25일날 딱지를 벅벅 긁어 억지로 딱지를 떼지게하고 이식모도 빠진경우...수술 당일부터 1일인가 아님 다음날부터 1일인가도 궁금하구요..또 24일에는 잠한숨못자고 출근했고 25일도 3~4시간밖에 못자고 출근했었는데...ㅠㅠ 아무래도 잠을 제대로못자 생착시기도 느려진것도 계산해야되나..ㅠㅠ너무너무 좌절돼고...큰맘먹고 수술했었는데..너무 속상합니다....명쾌하게 답변..차라리 솔직하게 해주세요..~!2차수술때 꼭 원장님 병원에서 하겠습니다!!!꼭 솔직하게 답변해주세요~!

 

수술일과 머리를 긁은 날과 8일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 정도면 대부분의 생착이 안정적으로 들어간 시기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NHI에서 쓴 논문결과는 9일이 지나면 빠져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6일 후에도 대부분 영향이 없으나 일부 약간 영향이 있을 수 있으며, 2-3일째에는 대부분 다시 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회복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하루 이틀차이가 수학적으로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8일째는 문제가 되고 9일째는 괜찮다고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은 이식부위에서 다시 모발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만, 생착률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매우 다양하므로 이제 신경쓰지 마시고 결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차피 설사 모낭이 손상을 받았더라도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마음 편하게 스트레스받지 않고 생활하시는 것이 지금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