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Cohosh가 탈모 치료로 사용할수 있나요?

 
 

블랙 코호시 (cohosh)가 남성형 탈모 뿐만 아니라 폐경기 여성에서 탈모 치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효과가 검증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프로페시아는 이미 사용해 봣는데 큰 효과를 보지 못했고 부작용만 있었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이렇게 자연 치료제 물질에만 관심이 많습니다. 답변 부탁 드릴께요.

 

블랙 코호시 (cohosh)는 폐경기 여성에서 갱년기 증상에 대한 치료로써 사용이 되고, 국내 시판되는 약중에 코호시 성분이 포함된 제품도 있습니다. 코호시는 예로부터 아메리카 원주민들에게 생리통 치료 로 사용되어 생리통 식물이라고도 불리어왔습니다. 그러나 탈모 치료로 볼때 자연 식물 역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단일 제재만으로는 정부나 식약청에서 규제가 되 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환자들의 모발을 새로 자라게 한다는 증거도 갖추어지지 않았으니 사용시 주의하시고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