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가질 계획인데 미녹시딜 사용을 계속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32세의 여자인데 탈모 때문에 10년 정도 미녹시딜을 사용하고 있고 효과도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곧 결혼을 할 예 정이라 미녹시딜 사용에 걱정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미녹시딜은 임신부에게는 금물인데 , 저처럼 1년후 정도에 아이를 출산할 계획을 가졌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신계획시 부터 사용을 중단해야하는지, 임신후부터 사 용을 중단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미녹시딜은 FDA에서 규정한 임신시 허용할 수 있는 약물 분류에서 카테고리 C로 분류된 약물 입니다. 카테고리 C 의 경우는 ' 임신부에 투여시 태아에 위해한 효과가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이 약의 투여로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하 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또는 수유부에 대한 투여 시에는 주의해야 한다' 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동물 실험에서는 태야에 유해한 (기형, 태아, 사망 등)을 나타냈으나 인체애 대한 실험 결과는 없는 약물 또는 인체나 동물에 있어서 의 연구가 아직 없는 약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직 임신을 한 상태가 아니시므로 계속해서 도포하여도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임신을 하신 후에는 담당 산부 인과 선생님과 상의해서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