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드를 복용 중입니다. 술담배 혈액순환이 탈모에 영행을 줄까요?

 
 

안녕하세요 글 복사가 안되서 이렇게 주소 첨부합니다. http://cafe.naver.com/robinskin 여기에 있는 탈모 원인 과 관리에 대해서 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탈모원인이 두피에 혈류량이 감소하여 모발이 자라지 못하게 되는현상이 일어난다고 나와있는데요. 스트레스 식습관 생활환경 오염정도 술담배 혈액순환. 이렇게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물에 대해서는 부작용만을 언급하면서 약물치료에 대해서는 멀리하라고 나타나있습니다. 이게 맞는건지요? .. 제가 모나드 복용과 미녹시딜 사용이 4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계속 머리가 얇아지기에.. 이런 불신이 드는건가 봅니다.ㅠㅠ 계속 복용하는게 맞을런지요.. 피나스테리드에 반응하여 나오는 머리는 3개월 후부터 자라기 시작하는지요..


링크해 주신 네이버의 카페글은 가입자만 볼 수가 있는데다가 가입을 해도 어떤 글을 지칭하신것인지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질문 내용에 의해서 답변을 드리자면 혈류가 좋지 않아 모발이 자라지 않는다는 말은 거꾸로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모발이 유전적 원인으로 인해 빠진 뒤, 그 자리에 모낭이 사라지게 되면서 혈류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두피에 혈류가 좋지 않아서 모발이 빠진다는 이야기가 전혀 사실무근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유전탈모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스트레스는 단독으로 탈모를 일으켰을 때 머리카락을 빠지게 만드나 스트레스의 원인이 사라지면 머리카락은 다시 자라게 됩니다. 

허나 유전 탈모를 겪고 있는이가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면 유전 탈모가 가속화 되어 빠지는 머리의 양이 많아지고 이는 회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식습관이나 위생, 술담배 등은 개선하면 좋겠지만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다만 술담배는 모발이식 수술 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는 하니 수술 후 7~보름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모나드를 복용중이고 약 4개월이 된것이니 앞으로도 꾸준히 복용해보길 바랍니다. 대략 6개월 까지는 기다려 보자고 이야기를 합니다. 만일 6개월 이후에도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경우엔 피나스테라이드에서 두타스테라이드로 바꾸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피나스테라이드에 의해 탈모가 호전 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고, 어떤 조건하에서 일정기간이 보장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치료를 시작하면서 탈모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해 볼 수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아래 글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baldingblog.co.kr/780

덧붙여서 위 질문과 답변을 블로그에 포스팅 할 수 있게 허락해 주시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 질문 


 
 

아 네 정말 답변감사드립니다. 당연히 포스팅하셔도 됩니다 . 제가 M자 유전형 탈모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는데요. 약복용과 메조테라피 관리로..M자부위에는 많이 좋아졌는데 윗머리라던지 뒷머리 옆머리 M자 부위를 뺀 나머지 머리들이 얇아지고 있네요 ㅠㅠ 약이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하는데 저한테는 효과가업는건지.. 너무 걱정이 됩니다.. 이제 4개월인데 너무 상심할 필요는 업겟죠?

 

피나스테라이드 복용이 이제 4개월째니 6개월까지는 한번 기다려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약을 복용하면서 계속 자신의 변화를 측정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으로 보거나 만져보는 것만으로는 정확하지 않으니까요 

걱정이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만 이제 4개월째 접어든 것이니 좀 더 기다려 보고 그래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른 다른 약으로 바꾸어 볼 수도 있으니 가급적 마음을 편하게 먹고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허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