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을 하려고 하는데, 지방이식이나 이마 보형물 성형을 하고 와도 될까요?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고 하는데, 지방이식이나 이마 보형물 성형을 하고 와도 될까요?
-헤어라인 성형과 이마 보형물 혹은 지방이식과의 관계-

Q.
헤어라인 성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내년 3월경에는 꼭 업스타일을 하고 싶어서 수술을 서두르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이마가 좀 납작한 편이라 이마에 보형물을 넣거나 지방을 이식하고 싶은데요 어떤 수술을 먼저 해야 하나요?

이마보형물 아니면 지방이식 <- 이것은 그 쪽 성형외과에 물어보고 결정 할 예정입니다. 







A.
두 수술을 모두 하실 예정이라면, 이마성형을 한 뒤 헤어라인 교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마 보형물은 머리카락이 있는 윗머리 부위에 절개해서 삽입하게 되는데요, 모발이식을 먼저 하게 되면 이식된 모낭이 충격을 받아 생착률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이마 보형물 삽입을 위해 절개한 곳이 흉터가 되면서 머리카락이 안자라게 될 확률이 큽니다. 따라서 이마성형을 먼저 한 뒤 헤어라인 교정을 하면, 이마성형으로 인해 생긴 흉터에도 모발을 추가 이식하면 되기 때문에 이롭습니다.

이마에 지방을 주입하게 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방주입을 위해사도 작지만 절개를 하게 되는데 이 또한 모발 생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는 부위가 지방이식 한 부위와 겹친다면 지방이식 후 6개월 정도 경과 한 뒤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이식 역시 생착을 위한 시간이 필요한데, 생착전에 모발을 이식하면 지방세포에 영향을 주게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