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로 인해 사정이 빨라질수 있나요?

 
 

23세의 남성입니다. 정수리 쪽과 M자탈모가 있어서 몇달전에 피부과를 방문했었고, 우선은 약처방만 받았습니다. 3개월정도 약을 복용중인데 미리 주의를 들었던 프로페시아란 약의 부작용인 발기부전, 성욕감소, 여성형유방 등등은 다행히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약 복용후에 언젠가부터 사정이 일찍되는 흔히들 말하는 조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약복용전에는 오히려 늦게 사정하는 편이었거든요. 시기상으로는 원인이 약 밖에 떠오르지 않는데, 정말 약이 원인이되서 나타난 증상일까요?

 

제 진료 경험상으로는 약을 복용하는 환자분들중에 사정이 빨리되는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하신 분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프로페시아와 조루 증상에 대한 연관성에 대한 연구 결과도 접해보지 못했구요. 약을 복용하는일은 실제로 약이 체내에서 일으키는 여러가지 역할도 포함되고 또한 약을 복용함으로 인해서 본인이 알고 있는 모든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의식해서 정신적인 영향으로도 설명할수 없는 일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물론 약을 끊으면 더이상 원인이 되는 요소가 없다고 안심하면서 , 부작용으로 믿었던 증상이 사라질수 도 있습니다. 좀더 경과를 지켜보시고 처방해주신 선생님과 상담해서 약복용에 관해 의논하는 것이 좋을것 같 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