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 시술 후 탈모가 진행되어도 괜찮을까요?

 
 

2가지 질문이 있는데 하나는 SMP 시술받고 나서 나중에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머리가 빠지거나 혹은 검은머리들이 대부분 흰머리가 되거나 할수 있는데 그때 되면 오히려 SMP 시술을 받은 모습이 어색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노화로 인해 머리가 빠질것까지 예상하고 SMP를 받을것도 아니고 흰머리가 될경우 머리는 흰색인데 가르마 부분만 SMP를 받아서 거무튀튀 한다던가 하면 더 어색해질것 같은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보완 대책이 있나요? SMP가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치료법중의 하나라고 하는데 해외에서도 이 시술 후 이부분에 대해서 의사들도 생각을 해볼법한데 일단 생각나는건

1) 그때 그때 계속 모발이식을 한다 

2) SMP를 더 넓혀서 시술 받는다 3) 흰머리가 많이 날경우 주기적으로 염색을 한다. 이정도긴 한데;;;;;;;;; 나중에 늙어서 생각해보면 오히려 더 불편할것 같기도 해서요. 나머지 질문은 smp가 두피에 의료용 침으로 두피에 점찍듯이 그려넣는데 이게 민머리에서는 효과가 좋을것 같은데 긴머리를 하고 있는 사람은 안어색할까요? 헤어스타일에 따라 SMP 기술이 다른가요?



어느 정도의 머리카락이 남아있다면 탈모가 진행되어 지금보다 머리숱이 더 적어져도 SMP(두피문신)시술이 이상해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탈모가 되었다면 말씀하신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탈모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사람과 적은 사람의 SMP시술방법이 다릅니다. 완전탈모가 될 가능성이 높은 사람은 좀 더 흐리고 점크기를 작게 만들어 나중에 탈모가 되어도 크게 어색하지 않게 만듭니다. 

탈모가 될 가능성이 적은 경우는 그 반대가 효과가 큽니다. 긴머리인 사람도 SMP를 점으로 만들어서 넣을 때 효과가 좋습니다. 저희 병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시술 후기 및 사진등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