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대머리] 10장 [ 모발이식과 탈모치료를 위한 중간 점검 - A Summary Note]_탈모환자를 위한 NHI의 지침서

※[똑똑한 대머리]에 대한 저작권과 판권은 美NHI韓NHI에 귀속되며 이에 대한 상업적 이용이나 재 배포는 반드시 본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Contributing Editor:
Dr. Jino Kim
Bio | Site

 

Senior Editor:
William R. Rassman, M.D.
Bio | CV

Contributing Editor:
Jae P. Pak, M.D.
Bio

Contributing Writer:
Dr. Bessam Farjo
Bio | Site

 안녕하세요 韓國NHI 뉴헤어의 김진오입니다.
[똑똑한 대머리]탈모환자들이 스스로 본인의 증상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구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미국의 많은 탈모 환자들이 이 책을 통해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탈모 환자들에게 좋은 정보와 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책을 여러분들에게 보내드립니다.

탈모환자들을 위한 지침서 [똑똑한 대머리]

10
[ 모발이식과 탈모치료를 위한 중간 점검 - A Summary Note]
꼭 기억하세요
New Hair Institute


앞에서는 우리는 탈모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자세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제가 이 연재를 통해서 이야기 하고자 했던 것은 탈모로 고통받고 있는 남성과 여성들이 선택 할 수 있는 다양한 치료방법에 대해 가능한 모든 것을 이야기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일반적이고 합리적인 치료방법 즉 약물치료, 수술 등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과대광고나,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어 잘못된 판단을 하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 것을 예방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재의 목적입니다.
오직 똑똑한 대머리만이 자신에게 딱 맞는 치료법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대머리가 되기 위해 꼭 기억해야 할 사항을 중간 점검 차원에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 탈모는 다양한 연령에서 시작됩니다.
어떤이는 20대에서 또 어떤이는 30대에서 시작되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탈모는 평생을 걸쳐서 천천히 계속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탈모 환자들은 스스로 간단하게 자신의 증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의를 찾아가 본인의 탈모 경향과 상태를 진단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우리가 선택 할 수 있는 탈모부위를 해결 할 수 있는 다양합니다.
약물 치료에서 가발의 사용 그리고 외과적인 모발이식 수술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던지 그것에 대해 장점과 단점을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탈모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 되어 FDA로부터 승인을 받은 약품은 두가지 뿐입니다.
FDA가 공인한 약품은 피나스테라이드와 미녹시딜 두가지 뿐입니다. 이들 약품은 탈모의 진행 속도를 상당히 늦춰주며, 머리카락이 가늘어 지는 것을 방지 해 줍니다.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수많은 탈모 치료제가 있지만 탈모 치료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이런 검증되지 않은 치료법에 대해서는 꼭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탈모 치료를 위해 병원에 방문 했을때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절대로 하얀 가운을 입고 있는 상담실장이나 그 외 직원들과 상담을 끝내지 마십시오.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 꼭! 의사와 이야기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만일 모발이식 수술을 한다면
여러분을 상담한 의사가 반드시 당신이 원하는 목표, 요구수준 그리고 기대치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 수술을 하는 동안 현미경을 통해 모낭을 분리하고, 분리된 모낭을 일일이 기록하는지에 대해 물어야 합니다. 모낭에 손상이 갈 수 있는 모든 행위들은 결코 건강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 모발이식 수술 시 이식된 모낭의 숫자가 풍성한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족스러운 모발이식 결과는 탈모부위 전체를 이식한다고 해서 얻어지지 않습니다. 한정된 공여부로 인해 이식량은 환자의 희망이나 의사의 능력과는 상관없이 제한됩니다. 최종 결과의 만족도는 환자 개개인이 가지는 모발의 특성과 기대치로 인해 결정됩니다. 하지만 미용적으로 잘 계획된 모발이식 수술은 적은 모낭을 가지고도 환자를 충분히 만족시키기도 합니다.
8장에서 언급한 모발이식의 기본 계획의 중요성이 이식가능양보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큰 것이 사실입니다. 위에 언급된 이식가능량은 어디까지나 평균을 가지고 산출한 수치일 뿐 입니다. 참고는 할 수 있으나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이식량에 얽매이는 것보다 좋은 계획을 가지고 충분한 경험으로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를 찾는 일이 더 중요합니다.

▣ 의사의 경험과 기술에 대한 평가는 그 의사가 수술한 환자를 보는 것이 재일 좋습니다.
▣ 최신기법으로 수술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하는 병원이라면 현미경을 사용하는지와 모낭에 대한 기록지 작성을 충분히 하고 있는지에 대해 확인해 봐야합니다.


아래 링크 되어있는 똑똑한 대머리 연재를 다시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탈모인들을 위한 지침서 [똑똑한 대머리는 매주 화요일에 Update 됩니다.] - NHI(New Hair Institue)뉴헤어 김진오

탈모인들을 위한 NHI(뉴헤어)의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