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과정과 모발이식 후 회복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M자 탈모가 점점 위로 올라와, 최근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기 시작하였으며 10월~11월에 모발이식 수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제가 생각할 때 상당히 심각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수술을 감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현재 해외에서 근무하고 있어 한국에는 정해진 시기에만 들어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휴가가 가을 경이라, 그때로 계획하고 있는 것이구요. 선생님의 블로그를 보고 많은 정보도 얻고 신뢰도 생겨, 입국과 함께 선생님 병원에 들러 이식 수술을 받으려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여러 글이나 사례 등을 본 결과, 제 상태나 경제 사정 등에 미루어 볼 때 슬릿 방식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있고요. 그래서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제가 한국에 체류 가능한 날이 12일 뿐입니다. 이식 후 실밥을 풀기까지 충분한 시간이 될까요? 현지 사정이 좋지 못해 현지 병원을 이용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2. 모발 이식 후 회복기간 동안 종합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가능할까요? 

3. 슬릿 방식의 경우 일상생활까지 몇일이 필요한가요? 

4. 모발 이식 후 회복기간 동안 모자를 쓰고 다녀도 문제가 없나요? 한국에 머물 수 있는 시간이 제한적이다보니, 여러 우려사항이 있는데 모쪼록 친절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비용이나 일정상의 문제로 터키 원정수술도 생각했었지만, 결과에 대한 여러 부정적인 의견과 향후 케어 등의 문제 때문에 한국 쪽으로 다시 눈을 돌리게 됐습니다. 항상 건승하세요.

 


1. 절개법 모발이식의 경우 실밥제거는 수술 후 10일째 되는 날 하고 있습니다. 12일정도 체류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2. 모발이식 후 5-7일 정도만 지나도 종합검진을 받는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먼저 종합검진을 받고 1-2일 후에 모발이식을 받아도 체류기간이 12일 정도 되니 지장 없을 것 같습니다.

3. 일상적인 생활은 바로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이식부위가 붉은기운을 띄는데 머리카락으로 가려지는 부위면 감추실 수 있습니다. 

4. 모발이식 후 바로 다음날은 가급적 모자착용을 피하고 이틀째부터는 착용해도 괜찮습니다.


모발이식의 전체 과정과 모발이식 후 회복에 대한 안내는 아래 콘텐츠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inewhair.com/Pages/?pageid=101216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