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걱정하는 분들을 위한 [똑똑한 대머리] 연재를 시작하며

※[똑똑한 대머리]에 대한 저작권과 판권은 美NHI韓NHI에 귀속되며 이에 대한 상업적 이용이나 재 배포는 반드시 본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Contributing Editor:
Dr. Jino Kim
Bio | Site

 

Senior Editor:
William R. Rassman, M.D.
Bio | CV

Contributing Editor:
Jae P. Pak, M.D.
Bio

Contributing Writer:
Dr. Bessam Farjo
Bio | Site
안녕하세요 韓國NHI 뉴헤어의 김진오입니다.
[똑똑한 대머리]탈모환자들이 스스로 본인의 증상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구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미국의 많은 탈모 환자들이 이 책을 통해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저 역시 우리나라 탈모 환자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탈모치료에 대한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책을 번역해서 여러분들에게 보내드립니다.


  
 
 
 
-Prologue
모발이식 수술을 받으려는 탈모환자 여러분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이 책의 궁극적 목적은 여러분들에게 탈모부위를 치료하는 데 있어서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과 선택 기준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출간된 제 6판은 모낭단위이식수술과 보정 수술을 위한 2개의 장이 새로이 추가되었고, 새로운 사진과 최신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탈모환자 여러분들이 모발이식수술 절차와 방법 그리고 수술을 담당할 의사에 대하여 여러분 스스로가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책은 여러분들이 안전한 모발이식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또한 최선의 미적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을 확실합니다.

수술비용은 여러분들이 모발이식수술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주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최신의 모발이식 시술 지식에 대한 자격있고 경험이 많은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최신의 수술기법을 잘 알지 못하는 의사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많으며, 수술 경험이 아주 많은 의사중에서도 최신 모발이식 수술지식에 문외한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수년간 우리병원을 찾은 환자들을 통하여 환자들은 의사들의 세심하지 않은 진단과 모호한 처방으로 상당한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환자들은 그릇된 모발이식 정보나 아니면 전혀 모발이식 정보를 접하지 못한 상태에서 최악의 선택을 하게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비록 지난 1995년 NHI에서 처음으로 "모낭단위이식술"을 발표한 후 모발재건수술의 일반적인 수준은 상당히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이러한 황금률은 대부분의 의사들이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낭단위이식술(이하FUT)이 적절히 수행되기 위해서, 시술의사는 한 올 한 올 많은 머리카락을 이식하는 것에 대한 예술적 감각과 기술적인 테크닉 두 가지 다를 충분히 이해하여야 하고, 다음으로 현미경 분리를 위한 트레이닝 된 숙련된 모발분리 팀, 그리고 이러한 노동집약적이고 정확한 수술절차와 과정을 수행하기 위한 특별히 필요한 시술장비와 기구 등이 필요합니다.
 
   많은 의사들은 탈모환자들에게 정교한 수술절차와 과정 등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을 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의사 자신들이 모발이식수술을 시행할 시 이러한 세련된 수술절차를 시행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불행하게도 의사들은 새롭고 좀더 개선된 수술기법에 대하여 받아들이고 적응하는데 있어 놀랄 정도로 보수적입니다. 심지어 탈모 약물 치료에 있어 하나의 돌파구 역할을 한 프로페시아 같은 경우도 모발이식을 시술하는 의사들 사이에선 언급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공부를 통하여 똑똑한 소비자, 즉 똑똑한 대머리가 되는 것은 최선의 시술성과를 얻기 위하여 아주 중요합니다. FUT 수술기법은 이식한 머리카락이 마치 자신의 실제 머리카락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의사와 수술 팀이 수술과정 전체에 대하여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최선의 병원을 선택하기 위하여 환자들은 시간을 투자하여야 하고 시술의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 신중해야 합니다.
 
이 책은  여러분들에게 바로 이러한 시술의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현명하고 바람직한 결정을 하는데 필요한 도구와 판단기준을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이 책은 바로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탈모인들을 위한 지침서 [똑똑한 대머리는 매주 화요일에 Update 됩니다.] - NHI(New Hair Institue)뉴헤어 김진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