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의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두피에 지루성 피부염이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이 탈모에 영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지루성 피부염 때문에 니조랄을 사용했는데 썩 마음에 들진 않더군요. 그래서 미국 사는 지인에게 셀레늄 설파이드 1%가 들어있는 셀선블루라는 샴푸를 추천 받았습니다. 이 제품도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효과가 있다면 매일 사용해도 무방한지, 니조랄 처럼 일주일에 1~2회만 사용해야 하는지 여쭤봅니다. 마지막으로 티비에서 두피 전문가라는 사람이 샴푸한후 거품을 3분정도 방치한뒤 씻어내라 하던데 근거가 있는이야기인지요? PS : 선생님 두건이 잘 어울리십니다. ㅎㅎ 선생님께선 탈모가 아닌걸로 아는데 진료 보실때만 패션(?)용으로 착용하시는지요? 언제가 건강하시길... :)

 

지루성 두피가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너무 비약해서 걱정하진 않아도 괜찮습니다. 지루성 두피가 되는 것은 두피로 부터 분비되는 피지에 불균형이 생기기 때문인 것이고, 탈모는 모낭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니까요 다만 극심한 피부염으로 인해 모낭세포까지 다치게 된다면 해당 부위에 대해 탈모가 유발 될 수도 있긴 합니다. 니조랄도 그렇고 셀레늄 설파이드도 그렇고 모두 항진균제입니다. 

지루성 두피 = 항진균 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지루성 두피가 심해져서 진균이 생길 수 있으니 사용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결론적으로 니조랄이나 셀레늄이나 현재의 증상을 완벽하게 해결하기는 어려움이 있지만 해가 되지는 않으니 사용을 하셔도 관계는 없습니다. 지루성 두피는 피부과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샴푸 후 거품을 잠시 방치 하는 것은 성분이 두피에 흡수되도록 기다리기 위함인데 필수는 아닙니다. 두건에 대한 이야기는 감사합니다. 저는 성형외과전문의기 때문에 주로 수술을 하고 있으니 수술 중에 제 머리카락이나 땀이 방해하지 않게 하기 위해 두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