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꾸준히 복용하지않고 있는데 현재 상태에서 약을 중단하면 어떻게 될까요?

 
 

27세의 남자입니다. 탈모가 있어서 22살때부터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아서 복용중인데 제대로 복용하고 있지를 않 아서 문제입니다. 워낙에 게으른 탓도 있고 잘 덤벙대는 성격이라서 일주일에 2-3일 정도 복용하는 정도이고 어쩔 때는 1주나 2주동안 통째로 잊어버리고 복용을 건너뛴적도 꽤 있습니다. 보통 한달치를 2-3달에 먹는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3년전 가을에는 한달을 안먹기도 했구요. 탈모때문에 복용을 시작했다면 이렇게 저처럼 복용하는 것이 잘못된 방법인지 잘 알면서도 행동으로 실천이 잘안되네요. 제가 궁금한 것은 이 상태에서 약을 끊는다면 프로페시아로 얻은 탈모억제 효과를 잃게 되서 탈모가 많이 심해질것인지, 아니면 제대로 복용안했기 때문에 복용했을때 얻은 효과 만큼만 잃는것인지 궁금합니다.

 

프로페시아를 매일 복용하는 경우와 일주일에 2-3번 복용한 경우엔 복용한 만큼 효과를 얻는다는 것이 정답입니다. 꾸준히 잘 복용하셨으면 그만큼 탈모억제 효과를 거두었기에 약을 중단했을 경우 약효로 얻은 효과를 많이 잃을수 있구요. 

그러나 띄엄띄엄 불규칙적으로 복용하셨으면 효과도 매일 드신분에 비해서 덜 얻으셨을 것입니다. 물론 중단한다면 조금 덜 얻은 효과만큼만 다시금 잃을수 있다고 보시면 될것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