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헤어라인 성형? - 올봄 유행하는 내츄럴 헤어스타일에 도전하기 위한 필수품!




 


 

김윤석기자


헤어라인 교정? 헤어라인 성형? 
올봄 유행하는 내츄럴 헤어스타일에 도전하기 위한 필수품?
 
 
[문화저널21=김윤석기자] 아직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는 있지만, 매년 이맘때가 되면 올 봄 유행하게 될 스타일에 눈이 가게된다.  백화점과 로드샵을 장식한 S/S 시즌 콜렉션을 유심히 관찰하며 올 봄에는 꼭 유행하는 스타일로 주목받고 싶다고 다짐하지만 쉬운일은 아니다. 특히 한번 변화를 주기위해 큰 결심을 해야하는 헤어스타일과 같은 경우는 더욱 그렇다.

올 봄 유행 예감이 감도는 히피 헤어 스타일이나 발랄하고 깜찍한 이미지를 주는 귀여운 땋은 머리등은, 머리를 짧게 잘랐거나 앞머리를 만들고 다녔던 사람들에게는 그저 그림에 떡일 뿐이다. 올 봄의 헤어스타일 코드는 단연 자연스러움이다. 빈틈없어 보이는 완벽함으로 무장하고 다녀야 햇던 엣지 스타일에서 벗어나 내추럴 헤어스타일이 봄 거리를 수 놓을 것이다.

TV와 미용실에선 볼륨감과 입체감을 살려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라고는 간단하게 이야기 하지만, 언제나 앞머리를 내리고 있어야 하는 비애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그저 가슴만 답답할 따름이다. 자신의 못생긴 이마 때문에, 아름답지 못한 헤어라인 때문에 앞머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답답한 앞머리를 내리고 다닐뿐 마땅한 해결책을 못 찾고 있는 것 같다.

이미지 변신이 많은 연예인들과 같은 경우엔 자신의 이마나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할 경우 어떻게 해결할까? 일반인이라면 늘 한가지의 모습을 고수할 수 있겠지만, 캐릭터 변화가 요구되는 연예인의 경우엔 어떻게든 궁극적으로 해결을 해야만 한다.

이것은 비단 연기자 뿐 아니라, 최근 예능 출연이 잦아진 가수나 기타 연예인들에게도 마찬가지 문제다. 연예기획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최근들어 기본적인 성형 뿐만 아니라 헤어라인 교정등을 통해서 얼굴의 윤곽을 다듬어 여러가지 이미지 연출을 가능케 하려는 노력을 많이 한다고 한다.

선천적으로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한 경우의 해결책은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 뿐이다. 안면윤곽 수술과 마찬가지로 얼굴의 윤곽을 결정하는 중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제대로 헤어라인성형만 받으면 얼굴의 모양이 드라마틱하게 변할 수 도 있는 방법이다.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 넓은 이마, 각진 이마, M자 이마를 가진 분들이 자신의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병원을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 헤어라인성형은 남성탈모 치료를 위한 모발이식과 같은 개념이지만, 헤어라인 자체에대한 이해와 안면윤곽에 대한 접근이 있는 병원이 적합하므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모발이식 전문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한다.

헤어라인 교정은 수술 다음날부터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하는데 불편함도 없고,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가 가능해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헤어라인 성형 자체는 어렵고 복잡한 수술이 아니지만 이마의 모양을 결정하는 중요한 수술이므로 병원을 선택하는데는 신중해야 한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서는 모발의 패턴과 방향성을 잘 살려서 이식하되, 이마쪽으로 올 수록 얇고 가는 모발을 이식하고 피부에 밀착이 되도록 여성의 헤어라인을 잘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또한 이식부위에 가능한 한도 내에서 최대한 촘촘하게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식모기를 통한 방법보다는 슬릿(SLIT)방식을 사용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했다.

김태희, 문근영, 소녀시대, 신민아와 같은 배우들의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가지고 싶다면, 당신을 위한 가장 확실하고 매력적인 제안은 바로 헤어라인 교정, 아니 헤어라인 성형이 아닐까?


도움말 :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기사 및 보도자료 문의 news@mhj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