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모기 라고 하는 도구가 우리나라에서 만든건가요?

 
 

식모기 라고 하는 도구가 우리나라에서 만든건가요? 구글에서 정보를 찾던 중에 choi Implanter 라는 것이 식모기를 지칭하는 영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저기서 Choi가 우리나라 최씨성을 의미하는 것 같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 처음 발명된거라 이름을 저렇게 붙여주는 것 같은데요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 모발이식 역사가 짧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식모기라는 도구가 우리나라가 첫 발명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정보를 보다보니 해외에서는 식모기의 사용 사례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던데요 왜 그런가요?

 


식모기라고 불리는 것을 개발한 것은 우리나라가 처음이 맞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사용하는 국가도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몇몇 국가에 한정되는 것도 맞습니다. 미국이나 유럽등 대부분의 국가들에서는 식모기를 사용하지 않고 슬릿방식으로 모발이식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식모기가 가져오는 시간적 경제적 이익보다, 슬릿방식으로 모발이식을 했을 때 높은 밀도를 비롯한 결과적 이익이 더 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현대 모발이식은 모발을 모(毛)단위로 이식하는 것이 아니라 모발이 자라는 기본 단위인 모낭을 이식하는 것을 근간으로 하는데,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가장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이것이 가진 장점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슬릿방식으로 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