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도 모발이식으로 심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 저는 25살인 남자입니다. 눈썹에 관해서 질문을 드리려 글을 올립니다. 몇달전에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눈썹을 양쪽 모두 면도를 한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잘 이해가 되질 않는 행동 이었는데, 어쨋든 지금까지 다시 눈썹이 새로이 자랄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젊은 남자이고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때라서 그런지 더더욱이 자신감을 잃고 거울을 보는 일조차 꺼려집니다. 아침에 눈떠서 잠들기전까지 스트레스의 연속이구요. 눈썹 이식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색해 보이지는 않을지, 그리고 계속 길이를 짧게 잘라주고 관리를 해야하는 일 때문에 쉽게 결정이 내려지질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몇달전에 어떻게 면도를 했길래 눈썹이 다시 자라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른 질병이 있어서 눈썹이 자라지 않는지에 대해서도 의구심이들기 때문에 직접 의사와 상담한후 진단을 받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눈썹 이식은 남녀 구별없이 눈썹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가는 모발로 방향과 결만 잘 맞춰서 이식하면 어색해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말씀하신대로 길이를 계속 다듬어야하는 불편한 점은 피할수 없지만, 그만큼 얻는 것도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기존의 눈썹이 숱이 떨어지고 얇은 것이라면 반영구 화장도 방법일수 있지만, 지금처럼 아예없는 상태시라면 눈썹이식이 가장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