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힌 모공을 뚫어주면 머리카락이 자랄 수도 있나요? (바나나 탈모치료방법)


 
 

http://tvpot.daum.net/v/52192223  이 동영상은 9분 30초짜리인데 선생님께서 바쁘셔서 보실 시간이 없으실것 같으므로 대충 요약을 하자면

모 프로그램 쑈에서 생활의 달인 같은 사람이 바나나팩이 탈모에 좋다고 알려주는 내용인데요. 방송에서 바나나팩을 실험자에게 10분동안 팩을 한후에 두피측정기로 보니까 신기하게도 두피에 모낭 구멍이 송송 다 뚫려있더라구요. 팩 받기전에 모낭은 모낭당 단일모가 나온 상태에서 모낭 구멍이 닫힌 상태였는데 팩 한 이후로 모낭 구멍이 뚫어졌는데

여기서 궁금한건 프로그램 패널중에 의사선생님도 있었는데 두피측정기 화면을 보시더니 바나나 성분 알려주시면서 저렇게 모낭에 구멍이 뚫어지게 되면 단일모에서 2모, 3모로 나올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1) 그런데 모낭 구멍 막히면 머리카락이 나오질 못하나요??
2) 애초에 단일모낭이었던게 모낭 구멍이 뚫어지면 2모, 3모로도 나올수 있나요? 3) 만약 모낭 구멍을 뚫는게 탈모 빛 발모에 효과적이라면 이런 바나나팩 처럼 모낭 구멍을 뚫어주는 약물이라던가 샴푸 및 토닉 같은게 있나요?? 선생님께서 아는 제품이 있다면 추천 좀 해주세요.


동영상 전체를 잘 보았습니다. 두피팩을 하거나 스케일링을 하면 모발이 나오는 모공주위에 노폐물 및 각질이 제거되서 모공이 주위가 커져 보입니다.

각질이 제거되고 좋은 성분들을 제공하는 것에서는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원인은 모공이 막히거나 영양이 부족한 것이 아닙니다. 모공에 노폐물이 많이 있다면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나 심하지 않다면 탈모를 일으키는 주요원인이 아닙니다.

방송에서 김학철'님과 같은 타입은 두피팩으로 회복하기는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의사선생님이 한분나오셔서 말을 하셨는데,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설명을 드리자면 원래 1모짜리 모낭이 있고 2모짜리, 3모짜리 모낭이 있습니다. 1모짜리 모낭이 모공이 넓어진다고 3모가 나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따라서 지루성두피염 등의 특정 피부질환이 아닌 경우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해서 모공의 크기를 넓힌다고 해서 탈모의 정상이 개선된다고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또한 유전 탈모오 머리카락이 더 이상 자라지 않게 되는 것은 모공이 막힌 것이 아니라 머리카락을 생산하는 모낭세포가 사라져 버린 것이므로, 완전히 사라지기 전에 약물 치료등으로 막지 못했다면 모발이식 이외에 머리카락을 다시 자라게 할 방법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