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은 복제가 안되나요? 모낭세포 복제같은 기술이 있는지 궁금해요

 
 

한달전인가?? 3D프린터로 사물은 물론이거니와 사람의 신장도 복사(복제)할수 있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이 기술을 접목해서 머리카락을 복제 할수도 있다면 복제한 머리카락으로 이식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신장이식처럼 타인의 모발을 자기머리 두피에 이식 하는건 왜 안되는지 이유도 궁금합니다.

 

모낭복제에 대한 연구는 지금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상용화를 위해서는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몇가지 있어 아직 시간을 두고 좀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며칠전에 블로그에 올린 글 중에 모낭복제기술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낭세포 복제 기술의 현재 [머리카락을 복제해 모발이식을 하는 연구]

이번 샌프란시스코, 국제모발이식 학회에서 미국 콜롬비아 대학의 크리스티아노교수와 영국 더럼대학의 콜린 야호다 교수가 발표한 내용입니다. 요약해서 이야기 하자면 유전탈모 환자에게서 모낭세포를 채취해 모유두 세포만을 배양해서 복제한 내용입니다. 많은 기술의 발전을 이룬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만, 아직까지 가시적으로 언제쯤 치료에 적용 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관련기사 바로 보기: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23/2013102300234.html)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