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모발이식의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우리나라와 비교해서 알고싶습니다.

 
 

태국이 의료 선진국이라고 하면서, 태국 병원에서 모발이식을 받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제가 알기로는 우리나라의 모발이식 수준도 상당한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저는 외국에서 수술을 받는 것에 대해서 반대하는 입장은 아닙니다. 최근 외국, 특히 중국, 태국, 터키 등에서 모발이식같은 미용 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나라던지 수준이 높은 의사, 병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병원마다 다 다른 것처럼 외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반적인 미용성형의 경우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앞선 나라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우리나라의 모든 의사가 성형수술을 잘하는 것은 아닌 것처럼, 태국, 중국, 터키 등이 미용성형의 전체적인 수준이 우리나라보다 높지 않은 것은 사실 이지만 수술을 잘하는 병원, 의사를 찾아서 수술을 잘 받으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태국의 Damkerng Pathomvanich같은 의사는 국제모발이식학회에서도 상당히 유명한 의사입니다. 이런 좋은 의사들을 찾아서 수술을 받으신다면 태국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