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고민하는 젊은 남성들, 지금의 외모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아름답습니다.

◈ 탈모로 고민하는 젊은 남성들, 지금의 외모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아름답습니다.

어림짐작으로 탈모 때문에 모발이식이나 SMP(두피문신)을 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 중에 30% 가량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입니다. 이들에게 '지금 당장은 많이 힘들겠지만, 조금더 견디고 수술할 시기를 가늠해 보자'라고 돌려 보낼때 그들의 실망한 표정을 보면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이른시기에 당장의 힘든 상황을 견디지 못하고 성급히 수술을 하게 되었을 때는 본인이 감당해야 할 손실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침착하게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기다릴 수 있도록, 그리고 조금이라도 탈모의 속도를완화하고 양을 줄여볼 수 있도록 도와 용기를 주는 것이 의사로써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시절에 머리카락이 빠져나가는 것을 경험하는 순간은 겪어보지 않고서는 그 상실감을 표현 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의 문제 뿐 아니라 앞으로 얼마나 더 머리가 빠질지 모르는 불안감까지 더해서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세상의 모든 시선이 자신의 이마에 집중되어 있는 것 같이 느껴지고, 점점 넓어지는 이마로 인해 내가 가지고 있는 진짜 모습이 일그러져 보이게 될것 같은 박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모습은 본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보기 좋고 아름답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발견한 것인데,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보시면 좋을 것 같아 첨부합니다.


아래 그림은 위 동영상에 나온 것을 따로 모은 것입니다. 몽타주 전문가에게 본인이 스스로의 외모를 묘사하게 해서 그림을 그리게 하고, 타인의 묘사에 따라 그림을 그리게 한 것을 비교한 그림입니다. 왼쪽이 자신이 생각하는 얼굴이고, 오른쪽은 타인이 바라보는 자신의 모습입니다.

동영상 말미에 나오는 문장이 참 인상적입니다.

You are more beautiful Than You Think

탈모가 시작되어 많이 힘들겠지만, 성급하게 마음을 먹고 너무 이른 시기에 수술을 감행하기보다는 의사와 상의해서 약물치료를 먼저 시작하세요 탈모의 진행속도가 완만해졌다고 판단될 때 수술을 해야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불필요한 머리카락의 손실도 막을 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탈모가 진행되는 동안에 모발이식을 감행하는 것은 밀물이 밀려오는 백사장에 모래조각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