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세의 남자인데 M자 탈모에 모발이식을 할 수 있을까요?

◈ 25세의 남자인데 M자 탈모에 모발이식을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25세의 남성입니다. 이마가 원래 넓기도 했지만 M자 탈모까지 겹치면서 사태가 심각해지는 것 같아서 헤어라인을 낮추고 싶어서 병원에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담당선생님은 비율도 좋고 아직은 이마에 모발이식을 할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수술을 하면 조금 어색해 보일수도 있다고 하시는데 저는 어렸을때 부터 이마가 넓은 것 같아서 컴플레스 였거든요. 걱정이 되는 것은 유전성 탈모라 모발을 이식하고 나도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뒤쪽에 머리가 계속 빠져서 이상해 질까 하는 건데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술의 여부와 디자인의 결정은 환자분과 의사의 충분한 상의후에 결정되어야 할 항목입니다. 인중과 미간까지의 거리와 미간에서 헤어라인까지의 비율에 맞추어서 보통은 헤어라인의 높이를 결정하는데 사람 마다 얼굴모양과 광대의 유무 등의 변이를 고려해서 본인에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라인을 디자인해야합니다. 이상적인 비율을 갖고 계시더라도 이마가 볼록할 경우에는 좀 더 넓어보일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상담하신 선생님의 의견으로는 비율이 괜찮으시고 헤어라인이 높지 않으신 것 같지만 , 헤어라인 교정도 성형수술과마찬가지이기때문에 본인이 원해서 마음에 드는 방향으로 해야하는 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다만 원하는 이상적인 라인이나 모습과 의사가 제시하는 표준적인 디자인과 조율해서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같습니다.

다만 아직 나이가 어리시고 탈모 성향도 있으시기 때문에 후에 이식한 부위위쪽으로 탈모가 될 수 있음을 숙지하시고 결정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대의 모발이식에 대해서는 블로그에 많은 글을 썼었는데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좌측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탈모지식정보'의 글들을 전체적으로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