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을 받고 난 후 빈 곳에 SMP시술을 받아도 되나요?

◈ 모발이식 수술을 받고 난 후 빈 곳에 SMP시술을 받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탈모가 심해서 이미 이식수술 2차례를 통해 5000 모낭을 이식받았습니다. 워낙에 탈모가 심한 상태여서 헤어라인부근은 밀도있게 심어져 자랐지만 정수리 부근은 아직도 조금 비워보여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SMP를 접하게 됐는데 저같은 경우에도 SMP를 받을수있나요? 그리고 받으면 지금보다 정수리의 상태가 개선이 될까요?

질문하신 글로만 봐서는 현재상태를 아주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지만, 2차례의 수술을 통해 헤어라인 부분의 밀도는 충분히 채워진 듯하고 조금 비춰보이는 정수리 부분은 SMP 시술로써 보충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수술이 1년이 경과한 상태시라면 바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이식이 가능한 공여부의 제한된 모낭수로 인해 이식수술후에 SMP 를 고려하시는 분이 많이들 계십니다. 수술후 1년이 지난 후에는 언제든지 SMP 가 가능합니다. SMP후에 모발이식수술도 가능한데 SMP를 한 부위에 수술을 할 경우에는 수술과정에 따라서 어느 정도 깊이까지 침습적인 방법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므로 피부의 상처치유 과정에 따라 회복이 되면서 기존의 SMP를 통해 입힌 색소가 지워질 수 있음은 염두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