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 아름다운 이마와 단정함으로 이미지 ↑





2011년03월14일 10:00

헤어라인교정, 아름다운 이마와 단정함으로 이미지 ↑

외국계 항공사 취업을 준비중인 이미선 씨(24, 서울 송파)는 자신의 높은 이마 때문에 늘 신경이 쓰였다. 콤플렉스인 이마 때문에 늘 앞머리를 내리고 다녀야 했고 취업을 위한 헤어스타일에서도 최대한 헤어라인을 감추기 위해 신경을 써야했다. 높은 이마 뿐 아니라 머리의 양쪽 모서리도 M자형태로 모발이 빈약해 이마를 드러내면 인상이 부드럽지 못해 고민이었다.

이씨의 경우 탈모는 아니지만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서 자신감도 찾고, 취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모발이식 전문 병원을 찾았다.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전문센터의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는 “모발이식이 과거에는 탈모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내원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전체 환자의 50% 정도가 여성 환자들이다”고 했다.

우리 주변에 보면 얼굴은 예쁜데 높은이마, 넓은이마, 각진이마 등으로 늘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이마가 넓거나 M자부분의 머리숱이 너무 적으면 나이들어보이거나 강한 인상을 가질 수 있다. 이 때문에 여성들이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서 이미지 개선을 하려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얼굴의 1/3을 차지하는 중요한 부분의 모습을 결정짓는 요소이기 때문에 미적 감각이 많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여성의 헤어라인교정은 “ ‘비어있는 곳을 채우는’ 1차원적인 목적이 아닌 ‘아름다움을 완성’하는데 있기 때문에 헤어라인 부위의 모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식을 위해 채취한 모낭을 모발의 수와 두께에 따라 잘 분리하여 이마에서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매끄러운 그라데이션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헤어라인 이식에 있어서는 디자인과 촘촘한 이식은 기본이거니와 이식될 모발의 방향과 가는 머리카락의 이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환자가 원하는 모양이 어떤 것인지를 듣고 성형외과 전문의로써 아름다운 얼굴의 비례에 대한 접근을 접목하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고 만족도 또한 극대화가 된다고 한다.

 

<위치별로 다른 모낭을 이식하기 위해 PRP용액에 보관중인 단일모낭.사진제공:NHI뉴헤어 여성모발이식전문센터>

이미선씨는 이제 수술을 받은지 10개월이 지나 머리가 상당히 자란 상태다. 1~2개월만 더 자란다면 자연스럽게 머리를 올리고 이마를 드러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씨와 같이 특별한 시기에 올림머리를 할 계획이 있는 여성이라면 적어도 10개월 이전에는 시술을 받는 것이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해 좋다. 또한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모발이식전문병원인지, 수술하는 의사는 성형외과전문의인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취업이나 결혼을 앞두고 본인의 이미지를 보다 여성스럽게 가꾸어 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다면 10개월의 기다림은 그리 긴 시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자료사진 :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도움말 :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