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로 인해 성욕감소가 생긴다면 감퇴된 성욕의 정도를 측정할수있나요?

◈ 프로페시아로 인해 성욕감소가 생긴다면 감퇴된 성욕의 정도를 측정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항상 블로그를 통해서 좋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저는 30세의 남성이고 탈모가 조금씩 진행되고 있는데 아직 프로페시아와 같은 약물치료를 시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들어서 쉽게 시작을 하지 못하고 있네요. 물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많이 낮긴 하지만 제가 그 범주안에 들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간에 궁금하게 생각한 점은 성욕의 정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수단이 있나요? 하루에도, 그리고 매달간에도 성욕의 정도가 계속 변하는 것 같은데 제가 약을 복용하면서 성욕이 감소되었는지 괜찮은 것인지 알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사람의 성욕의 강도를 모두가 객관적으로 수긍할 수 있는 지표로 측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환자분께서 말씀하신대로 나이, 분위기, 스트레스, 이성과의 관계 등 다양한 원인에 따라서 수시로 성욕은 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욕의 강도는 자신만큼 정확히 알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본인이 평상시 느끼는 성적인 욕구와 약복용후 감소되는 정도를 파악하시면 될 것 같고, 발기의 강도와 횟수는 본인이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담당 선생님과 탈모의 정도와 약복용에 대해서 충분히 상담하신후 치료를 계획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