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한 뒤 하루만에 빠져버린 머리카락

◈ 모발이식한 뒤 하루만에 빠져버린 머리카락

모발이식 한 뒤에 딱 하루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머리 감다가 이식모가 빠졌습니다.제가 모발이식 한 직후가 아주 조심하느라고 대야에 물을 받아놓고 감았었는데 헹구다 보니 모발 한개가 떠다니고 있더라고요 길이를 봐서는 분명 이식한 모발이 확실합니다.

확인된 모발이 이식모가 맞다면 생착에 실패한 것이 맞습니다. 만일 이와같은 일이 병원에서 발생했고 곧바로 적절한 방법으로 바로 재 이식했다면 생착의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과 같은 상태라면 빠진 모낭은 이미 손상이 되어 다시 넣을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안타까운 일이긴 하지만 전체 이식에서 1~2개로 인해 큰 결과가 바뀌진 않을테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앞으로 잘 관리하면 좋겠습니다.

예전에 모발이식을 했던 환자분이 수술 다음날 경과확인을 위해 내원했을 때 수술 부위를 부딪혔다고 하시더군요. 승용차 앞좌석에 타다가 차량 지붕에 부딪혔다고 했습니다. 이식부위를 보니 전체적으로 20개 미만의 모낭이 위부분이 튀어나와 있었습니다. 그 모낭들은 다시 집어 넣는다해도 생착될 확률이 없어서 아깝지만 제거를 했습니다.
이 분과 같은 경우엔 20개 정도의 모낭이므로 상당히 안타까운 상황이었습니다. 저도 모발이식을 하면서 이 환자와 같이 수술 다음날 머리에 충격을 받아서 오신분은 처음이었습니다.

모발을 이식하고 나면 최초의 5일간은 머리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