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의 보관 장소와 보관방법

◈ 프로페시아의 보관 장소와 보관방법

안녕하세요 김진오 원장님 저는 23세의 남성입니다. 탈모가 시작했던 2년 9개월전부터 프로페시아를 꾸준히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걱정했던 프로페시아의 부작용도 없었고 M자 탈모도 생각보다마 많이 진정이 되어 헤어라인도 최근까지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달전부터 탈모가 다시금 시작되더니 Norwood 2단계에서 3단계로 넘어가듯 M자 탈모도 진행이 빨라지는 것 같고 정수리 모발도 얇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현상은 원장님께서 늘 말씀하시던 약효보다 유전탈모의 힘이 세지는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약을 먹으며 견디어 왔는데 문득 프로페시아를 보관하는 방법에 문제가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 방에 사는 관계로 원장님에게 프로페시아르를 6개월이나 3개월씩 처방받아 오면서 약을 너무 오래 보관하게 되었고 게다가 보관장소의 온도가 너무 높은 것 아니었나 하는 생각에 최근들어 프로페시아를 냉장고에 보관하기 시작했습니다. 만일 약의 변질 떄문에 약효가 떨어지고 있었던 것이라면 새로 처방받아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프로페시아를 너무 고온에 보관하거나 직사광선이 있는 곳에 두지 말라고 하는 것 때문에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내에 두고 복용하게 되면 구매당시 표기되어있던 유통기간까지 약효가 변질되지는 않습니다. 냉장 보관까지 할 필요는 없고 섭씨 37.7-37.8 도 아래의 온도에서로만 보관하면 되므로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그늘진 곳에 실온상태로 보관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약의 효과와 정상적인 탈모과정의 균형관계에 대해서는 분석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너무 뜨거운 곳에 보관해서 약의 변질이 우려된다면  새로이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으셔서 잘 보관하시면서 다시금 복용하여 경과를 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