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이식수술을 받을 최적의 시기

모발 이식수술을 받을 최적의 시기

안녕하세요 김진오 선생님 저는 27세의 남자입니다. 오래전부터 정수리쪽에 전반적으로 모발이 얇아지고 탈모가 진행되어서 5년전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기 전보다는 탈모 진행속도가 더뎌지고 어느정도 모발의 숱을 유지시켜 준다는 느낌이지만 제 생각에는 한계에 다다른것 같습니다. 그래서 모발 이식수술을 받아야할 것 같은 생각이드는데 저처럼 정수리쪽에 숱이 적고 가는 상태에서도 모발 이식수술이 가능한지, 그리고 이식 과정에서 주위의 정상 모발들이 충격성 탈모에 빠지지는 않을지 걱정이 들어서 질문드립니다. 지금 상태에서 수술받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좀더 기다렸다가 받아야 할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언제 모발이식을 받아야 하는가에 대한 결정은 의학적 소견도 중요하긴 하지만 개인적인 결정이 더 중요합니다. 모발이식이란 생명이나 생활에 직접적인 불편보다는 심미적인 문제이기 떄문에 탈모에 따라 개개인이 받아들이는 압박도 다르고 수술에대한 필요성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마치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가격이 떨어져서 낮은 가격대에서 머물고 있는 상태인데 지금 팔 것인지, 조금 더 오를때까지 기다렸다가 팔 것인지(모발로 비유하면 프로페시아나 로게인으로 현상태를 유지하거나 조금 나아지게하는 경우)에 대한 답변과도 같습니다.

조금 다른것은 주가는 오랜기간 유지하면 높아질 가능성이 조금 있지만 탈모는 시간이 갈수록 공격적으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사진없이 말씀하신 상태만봐서는 정확하게 답드릴수는 없지만 정수리쪽의 가늘고 탈모가 진행된 상태에서도 모발이식이 가능하며, 말씀하신 이식과정에서의 주변에 있는 정상모발의 충격성 탈모는 의사의 테크닉에 따라서 충분히 제어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조금 더 기다린 후에 수술을 받으실 수도 있고, 현상태가 견디기 힘드시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신다면 충분히 수술을 받으실 수 있는 나이이며 상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지 현재 탈모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탈모환자나 향 후 1~2년 이내에 많은 탈모가 예상되는 환자들에게는 의사가 충분히 설명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발이식 수술을 하고나서 얼마지나지 않아 다른 부분에서 탈모가 급격히 진행된다면 곧바로 추가 수술이 필요하게 되므로 이런 문제를 충분히 알고있어야 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