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10년넘게 복용하다가 끊었더니 탈모가 시작되었습니다.

◈ 프로페시아를 10년넘게 복용하다가 끊었더니 탈모가 시작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탈모가 조금씩 생기기 시작할 무렵인 14년 전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해왔습니다. 거의 빠짐없이 충실하게 약을 복용해왔고 특별한 부작용도 없이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 물론 탈모에도 효과가 있었고요. 그러다 약으로 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에 임의로 약을 중단했는데 그로부터 한달후 바로 탈모가 시작되더니 3달만에 상태가 엄청 심각해졌습니다. 겁이나서 다시 약을 복용할 생각도 못한 것 같습니다. 지금은 거의 1년이 지났는데 다시금 약을 복용하고 있고 탈모는 다시 멈춘듯 합니다. 그리고 일부의 모발이 다시 자라나는 것 같고요. 계속 약을 복용하면 다시금 원래대로 자라날 수 있을까요?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복용하셨던 프로페시아의 힘으로 유전적 탈모를 억제하고 있었는데 약을 중단함으로써 탈모를 억누르던 힘이 사라지면서 그간에 억제되었던 탈모가 한번에 진행된 양상입니다. 탈모가 시작되었을 무렵부터 지금까지 약을 전혀 먹지 않았던 것처럼 탈모가 한번에 진행된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를 오래 먹는다고 해서 체내에 약의 성분이 축적되는 것이 아니라 하루만에 모두 배출되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면 탈모억제를 위해서는 평생 복용해야하는 약물이니 다시 꾸준히 복용하시기를 권장하오며, 빠진 모발들이 모두 자라나는 것에 대해서는 시간이 경과해야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프로페시아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