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 후 운동과 일상생활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 후 운동과 일상생활

수술 후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간단한 체조를 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또는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가볍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움직임이 신체에 무리가 가는 것인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므로,  몸이 피로를 느끼지 않을 정도에서 멈추도록 본인이 조절을 해야 합니다.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할 때는 뒷머리의 절개부위에 압력이 가해지거나 수축되지 않도록 주의하면 됩니다. 만일 비절개법으로 모발이식을 했다면 해당사항이 없습니다.수술 후 3주정도가 좀 더 격렬한 운동도 가능하지만, 윗몸 일으키기나 장시간 쪼그려 앉는 행위 혹은 목에 심한 긴장감을 주는 운동은 뒷머리 봉합부위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1개월 가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상처부위가 다른 사람보다 넓게 형성되었거나 이상반응을 보이는 환자라면 3개월 가량은 이와 같은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개월이 지나면 대부분의 상처가 완전히 아물게 되므로 제약 없이 운동을 해도 됩니다.

헤어라인교정을 하거나 M자탈모에 모발이식을 하기전에 윌머리를 길러 앞으로 내릴 수 있게 해둔다면 수술 후 이식부위를 감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다음날 하루 휴식을 취하면, 육체적인 무리가 없는 직종의 근무자들은 바로 출근도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수술 직 후 일상생활의 제약으로 인해 불편을 느끼지 않습니다.

만일 건설현장과 같이 먼지가 많이 날리고 안전모등을 착용해야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적어도 2주간은 일을 쉬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앞두고 이와같이 일상으로의 복귀 문제에 대해서도 각자가 처한 상황이 다 다르므로 병원에 꼭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을 앞둔 남성 환자들 중엔 수술 직후에서부터 머리카락이 자라기 까지 모발이식한 부위를 가리기가 어려울까 고민을 많이 합니다. 어떤 분들은 새로 이식한 머리카락이 자랄때까지 짧은 헤어스타일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하기도 하고, 모자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은 이식전과 이식 후 6개월의 변화입니다. 모발이식 후 6개월만 지나도 이식부위 뿐 아니라 뒷머리의 흉터가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모발이식 전 디자인

모발이식모발이식 전 디자인

모발이식모발이식 전 디자인

모발이식모발이식 후 6개월 경과

모발이식모발이식 후 6개월 경과, 뒷머리 흉터모습

모발이식모발이식 후 6개월 경과, 뒷머리 흉터 모습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뉴헤어모발이식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