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을 했는데요 이마가 동그랗게 되긴 했지만, 너무 어색한 것 같아요

◈ 헤어라인 교정 결과가 부자연스러운 이유가 뭘까요?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지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수술을 하고나서 이식된 모발이 자라나는데도 약 9개월 정도 걸린 것 같은데요 이것은 저뿐만이 아니라 누구나 걸리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문제는 어색함인데요 헤어라인이 동그렇게는 나왔지만 어색한 이유갈 뭘까요 ? 어떻게 헤어라인을 교정을 해야 자연스럽게 되는걸까요? 제 사진은 아니지만 저와 정말 흡사한 연예인 사진이 있어서 보내드립니다. 

                       



◈여성 헤어라인의 특징인 '관자놀이피크'가 없으면 부자연스럽습니다.

사진과 똑같은 상황이라면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사전 디자인을 너무 동그란 모양만 생각하고 했기 때문입니다.보내주신 사진과 아래 사진을 비교해보면 어색함의 차이가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헤어라인 교정 헤어라인 교정

좌측의 사진의 문근영씨 모습에서는 앞쪽에 잔머리가 있고 곡선으로 이마를 따라서 내려오는 헤어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의 김태희씨 헤어라인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얼핏 보면 모를 수 있지만 역시 관자놀이 피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문근영 헤어라인 만큼 두드러지진 않지는 김태희헤어라인 역시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관자놀이 피크가 있습니다.

관자놀이 피크(temporal peak)라고 부르는 헤어라인을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는 부분이 안보인다는 문제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관자놀이 피크를 만들어주는 것이 좀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 헤어라인 교정 후 자연스러운 곡선미를 얻기위해서는

1. 얼굴 각 부분의 비례가 1:1:1을 이루는가?
2. 헤어라인에서 관자놀이 피크가 잘 표현이 되었는가? (위 사진의 파란색 부분)
3. 전체 헤어라인에서 자연스러운 불규칙을 구현했는가? 를 고려해야합니다.
헤어라인교정

헤어라인교정

헤어라인교정헤어라인 교정 전 디자인 헤어라인교정헤어라인교정 후 6개월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