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 과정

모발이식 수술 과정
수술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헤어라인 부분의 디자인입니다. 헤어라인 디자인은 수술이 시작되면 변경하기 어렵기 때문에 디자인을 보고 위치와 모양에 대해 담당 의사에게 가급적 많이 묻고 의견을 밝혀야 합니다.

디자인은 미적 비례와 남녀의 헤어라인 특색을 살려서 그려지지만, 환자들에 따라 특별한 요구사항에 따라 디자인에 반영 합니다. 수용성 매직으로 그려지게 될 새로운 헤어라인은 단지 ‘선’으로만 보이기 때문에 그것으로 결과를 예측하긴 어렵겠지만 이 과정이 여러분이 수술직전까지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수술이 시작되면 심신을 안정시키거나 통증을 없애기 위해 마취제와 진정제 등이 투여됩니다. 이때 여러 차례 주사와 내복약이 제공되는데  주사를 맞는 따끔한 통증만 견디고 나면, 대부분의 수술 과정 중에서는 통증이 안 느껴집니다. 초기 단계에서 뒷머리의 두피를 절개하는 동안은 대개 엎드린 상태에서 잠에 들게 되지만 그 이후의 모든 과정은 깨어있는 상태가 될 것입니다.
수술 중에는 의사나 스텝들과 이야기를 할 수도 있고 원하는 TV이나 영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또, 뒷머리에서 채취한 모발을 모낭단위로 분리하기 위해 현미경 앞에서 분주하게 움직이는 스텝들도 볼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수술은 4~7시간 이내에 모두 끝나게 됩니다.  수술 당일은 아침부터 오후까지 길게 이어지므로 병원에서 제공되는 중식을 먹기도 합니다.

위 과정은 절개법 모발이식의 수술 진행과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보면 비절개법 모발이식과 여성 헤어라인 교정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과정
헤어라인 교정 수술 과정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