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할 때 원래 머리카락이 굵은 경우엔 잔머리 이식이 불가능한가요?

◈ 헤어라인 교정 할 때 원래 머리카락이 굵은 경우엔 잔머리 이식이 불가능한가요?

헤어라인 교정을 준비중입니다. 원장님 홈페이지나 뉴스등을 보고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만 이중에 잔머리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저는 원래 머리카락이 굵은 편인 사람은 어떻게 잔머리를 이식하는 건지요


헤어라인 교정결과가 자연스러우려면 잔머리 이식이 중요하지만, 마치 솜털같은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머리카락을 이식해서 뒷머리와 같은 모발이 자라게 되는 것이니까요하지만 이식할 때 굵고 강한 모발은 제외하고 "1모"로 이루어진 가는 모낭만을 선별해서 앞쪽으로 이식하는 것은 잔머리 이식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위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1개의 모낭에서는 1개에서 4개의 머리카락이 자랍니다.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면 1모 모낭에서부터 4모모낭까지 다양한 모낭이 나옵니다. 모발을 채취한 뒤에 현미경을 통해서 1모 모낭만을 분류하고 그중에서도 가장 가는 모발만을 이마 앞쪽에 이식합니다.




헤어라인 교정은 자연스러운 결과가 중요하고성공적인 잔머리 이식이 자연스러움의 정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1모 모발을 가진 모낭을 건강한 상태로 얻기 위해서는 현미경 사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나하나 현미경으로 확인하고, 분리를 해야만 모낭의 해부학적 구조가 다치지 않고 ‘잔머리’로 이식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헤어라인 교정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