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전 앞으로의 탈모를 대비하는 장기적인 계획

◈ 모발이식 전 앞으로의 탈모를 대비하는 장기적인 계획

모발이식을 했다고 해서 탈모가 중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모발이식 후에도 진행될 탈모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1.모발이식의 시기는 적절한가
너무 젊은 나이에 모발이식을 하거나, 탈모가 왕성하게 진행되고 있는 동안에는 모발이식을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앞부분에 이식한 모발만 남겨 둔 채 뒤쪽의 머리카락들이 빠른 속도로 빠진다면 수술 전보다 더 어색한 외모 때문에 조급하게 2차 수술을 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앞으로의 탈모를 대비할 만큼 충분한 모발이 있는가
탈모의 추이와 양상을 진단했다면 앞으로 어느 정도 탈모가 예상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시기가 언제쯤 될 것인가에 대한 추측도 가능합니다. 그때가 와서 2차로 모발이식을 하고자 했을 때 뒷머리에 남아있는 모발이 부족하다면 추가적으로 이식하는 일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리하게 많은 양을 한번에 이식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3.모발이식 이후의 약물치료
모발이식 수술은 이미 빠져서 다시 자라지 않는 부위를 복원하는 것일 뿐 앞으로의 탈모 진행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를 위해 수술 후에도 프로페시아나 미녹시딜과 같은 약물을 사용해서 탈모를 최대한 늦추는 것이 모발이식 수술 결과를 극대화 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4.모발이식 수술과정을 모두 알고 있는가
많은 탈모 환자들이 모발이식 후에도 시간이 흘러 2차 수술을 원합니다. 최초의 모발이식으로 얻은 만족감을 기억하기 때문에 그 이후에 새로 탈모가 된 곳도 수술을 통해 채우고 싶어합니다. 만일 1차 수술에서 정상적인 방법으로 모든 과정을 진행 했다면 2차 수술을 하는데 큰 걸림돌이 없을 것입니다. 첫번째 수술부터 전체의 과정을 잘 듣고 과연 정상적인 방법으로 모발이식을 하는가를 따져봐야 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뉴헤어모발이식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