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방법의 변천] 그리고 모발이식 수술방법 4 (모낭단위모발이식6)

◈[모발이식 방법의 변천] 그리고 모발이식 수술방법 4 (모낭단위모발이식6)

앞서 모낭단위 모발이식에서 반드시 지켜야할 세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세가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렇게 올바른 과정으로 이식했을 때, 모낭단위 모발이식이 가지는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만일 피부조직을 뭉텅이로 이식한다면,  혈액과 산소 공급을 위해 필요한 모세혈관이 붙기도 전에 중앙에 있는 피부들이 괴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악의 상황이긴 하지만, 불필요한 피부조직들이 함께 이식이 되면 이마에 상처를 남기게 되고  두피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도 생기게 됩니다.

모낭단위로 이식을 하면 상처 없는 이식이 가능한 것뿐 아니라,  같은 면적에 이식할 수 있는 모발의 개수도 늘어납니다.  1개에서 4개까지 다양한 모발을 가진 모낭을 선택적으로 이식할 수 있다는 점도  실제와 같이 머리가 자라는 방식을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이식하는 부위에 인위적으로 생기는 상처가 모공크기에 불과하므로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어 수술 후 관리가 편리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세가지 주의사항을 잘 준수하면서 수술을 진행한다면, 모낭단위 모발이식은 지금까지 알려진 모발이식 방법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지금까지 모낭단위 모발이식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렇다면 모낭단위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 절개법 모발이식은 각기 다른 것일까 라는 생각을 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많은 환자들이 병원에 오셔서 그렇게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비절개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은 모낭단위 모발이식의 두가지 방법입니다. 이식할 모낭을 얻는 방법에 따라 비절개와 절개로 나뉘는 것이죠 다음번엔 비절개와 절개법의 개념적인 차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