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 시술이 두피나 모발에 아무런 영향을 안끼칠까요? 나중에 모발이식을 할 때도 문제가 없는지요?

SMP 시술이 두피나 모발에 아무런 영향을 안끼칠까요?
    나중에 모발이식을 할 때도 문제가 없는지요?


SMP 시술이 두피나 모발에 아무런 영향을 안끼칠까요? 나중에 모발이식에도 문제가 없는지요?
SMP시술을 결정하기 전에 몇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SMP시술을 하면 아직 탈모가 진행중인 제 모낭세포에나 두피에 악영향을 주진 않을까요? 긁어부스럼이 아닌지 걱정입니다.  제일 문제는 SMP 시술이 나중에 모발이식을 할때 장애물이 되진 않을지도 걱정이고요


SMP시술을 개발할 당시에 당장의 효과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인 탈모치료를 봤을 때 모낭과 두피에 영향을 끼쳐선 안된다는 관점에서 많은 시험을 거쳤습니다.  SMP는 시술시 사용하는 니들은 시술 부위의 모낭이 있는곳까지 침범하지 않을 뿐 아니라 시술 부위를 고배율로 확대서 확인하며 하기 때문에 아직 모발이 남아 있는 곳은 피해서 시술합니다. 시술 환경이 너무 밝을 경우엔 아직 남아있는 모낭세포를 놓지고 그위에 시술 할 수도 있으므로 SMP 시술시 주변의 조명과 확대 비율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확대경(루뻬)를 착용하고 조도를 잘 조절하면 모낭이 이미 사라진 곳에만 시술할 수 있습니다.

SMP시술에 사용하는 니들은 모낭이 위치한 깊이까지 들어가지 않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미국의 NHI에서도 오랜시간 동안 임상을 거쳤고 SMP를 한 뒤에 두피 건강이나 모발 건강에는 해가 없습니다. 만일 SMP를 한 뒤에 시간이 흘러 모발이식을 하게 된다 해도 SMP가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SMP를 시술한 뒤에 모발이식을 하면 보다 빽빽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이 SMP시술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SMP 시술 에 대해서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을 모아봤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SMP시술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