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이 넘어서 시작된 탈모 때문에 고민입니다.

마흔이 넘어서 시작된 탈모 때문에 고민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의 혈중 농도가 최고라는 20대에도 발생하지 않았던 탈모가 40이 다되어 가는 시점에 시작한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테스토스테론과 DHT 그리고 노화와 탈모와의 상관성이 궁금합니다. DHT수치가 탈모와 연관성이 있고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연관되어 있으므니, 당연히 가장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은  18-22세에 탈모가 시작되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노화와 함께 DHT도 자연히 증가했기 때문일까요? 아님 고령에서의 탈모가 DHT외의 다른 것과 연관이 있는 것인가요?
로게인이나 프로페시아 등의 약에 대해 알아보다가 저에게 뒤늦게 찾아온 탈모의 원인,이유가 더 궁금합니다.

남성형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면 유전적인 탈모일 것입니다. 질문 하신대로 대개는 20-30대에 시작되지만 40-50대에시작되는 예외도 있습니다. 탈모의 시작은 반드시 DHT 레벨에 따르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탈모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났다면 탈모가 시작될 가능성을 가진 것이고, 이것이 발현하느냐 하지 않느냐 그리고 언제 발현하느냐는 오직 자신의 유전자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이지, DHT가 높다고 탈모가 생기는것도 반대로 DHT가 낮다고 탈모가 안일어나는것도 아닙니다. 결국 미리 결정되어진 당신의 유전적 탈모 성향에 따라서만 결정되어집니다. DHT의 레벨을 낮추기 위한 노력은 탈모가 발생된 뒤부터 하는 것이고 이를 위해서는 피나스테라이드를 오래동안 복용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유전탈모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