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있는데, 나이가 들어서 최종적으로 어느정도까지 탈모가 진행될지 알 수 있을까요?

◈ 탈모가 있는데, 나중에 최종적으로 어느정도까지 탈모가 진행될지 알 수 있을까요?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현재 탈모가 조금씩 시작되고 있는 것 같아 걱정이 많습니다. 지금은 크게 헤어라인이 높아졌다던가 M자 부분이 빈다던가 하지는 않지만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합니다. 어머니쪽은 탈모가 없는데 아버지쪽이 탈모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 탈모가 최종적으로 진행될 지 아는 방법은 없을까요?


20대라면 향후 10년간 어느 정도의 탈모가 진행될 지 예측하기는 힘듭니다. 20대에서 30대로 가는 시기는 큰 변화가 있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사진을 보내주시면 대략적으로라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가족들의 탈모 양상을 보는 것입니다. 부모 양쪽 모두에서 탈모가 없고 현재 탈모가 심하지 않다면 크게 탈모가 진행될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그러나 부모 어느쪽에서든 탈모가 있는 가족이 있다면, 그 가족처럼 될 유전적 소인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우선 현재 탈모가 있는지 확실히 알기 위해서 머리숱계측검사(hair volume check), 현미경검사(folliscope), 맵핑(mappping) 등의 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상태를 평가 후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지 여부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남성탈모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