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숨기고 싶습니다.

◈ 탈모를 숨기고 싶습니다.

탈모가 시작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슈퍼마켓에서 탈모 방지용 샴푸를 구입합니다.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음식을 구입하기도 하고요 자신이 고른 제품이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도록 해 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열심히 사용을 합니다. 탈모를 치료하기 위한 '약'과 치료법이 있다는 것을 들어봤지만,  '약'을 먹거나 '병원'을 가는 순간 '대머리'를 받아들이는 것 같아 멀리하게 됩니다.

 
◈ 가발을 쓰면 어떨까?
가발은 오랜 세월을 거치며 장족의 발전을 거듭해, 고가의 제품은 남들이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정교합니다. 일시적인 탈모에 빠르게 대처 할 수도 있고 평생 착용할 수 있는데다, 다양한 형태의 가발이 존재합니다. 탈모를 가리기 위한 가발 이 아니더라도, 스타일링을 위한 가발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가발산업은 이미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좋은 제품일 수록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구입비용과 정기적인 관리비용이 들지만, 여전히 좋은 대안입니다. 다음번엔 가발의 종류와 구입방법 그리고 관리하는 요령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 레이저 치료와 약물 치료만으로는 해결이 안될까?
탈모치료와 두피케어를 목적으로 하는 수 많은 레이저 요법들이 피부과와 모발이식병원 그리고 한의원에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용되고 있습니다. 레이저의 효과에 대해 듣다 보면 과학적이고 논리적으로 들리지만, 대부분의 레이저는 유전적 탈모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일부 레이저 만이 특정 탈모에 영향을 주는데, 이전에도 쓸모없는 레이저 치료와 도움이 되는 레이저 치료에 대해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이른시일 내에 레이저 치료에 대해 정리해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유전성 탈모가 확실하다면, 약을 처방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피나스테라이드와 두타스테라이드 성분의 먹는 약과 미녹시딜 성분의 바르는 약이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탈모는 원인이 되는 질환 자체를 치료해 회복 시킬 수도 있습니다.

◈ 모발이식을 하면 다 해결 되는 것일까?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모발이식은 누구나 쉽게 선택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기술이 발달하고, 모발이식 전문 병원이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모발이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은 불과 최근의 일입니다.
아직까지 국내에는 정확한 통계가 없지만, 미국에서는 1년에 약 10만 명이 모발이식을 통해 탈모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엔 미용사들 조차도 모를 정도로 결과가 자연스럽습니다.
 
어색하고 티 나는 모발이식 수술결과가 좋은 기술의 개발과 좋은 의사들에 의해 극복 되었습니다. 이제, 모발이식을 선택하는데 남은 장애물은 비용뿐입니다. 처음 모발이식 비용에 대해 듣게 되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술을 하는 것이 가발을 5년간 유지하는 비용보다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한번에 지불해야 한다는 단점 때문에 비싸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모발이식은 탈모를 치료하는 가장 궁극적인 방법이지만,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나에게 어떤 방법이 더 좋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이 연재를 이어가는 동안에 여러차례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모발이식 병원과 좋은 의사를 만나기 위한 가이드와모발이식의 과정, 모발이식 후 주의점에 대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탈모치료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