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지식정보 포스팅을 신설했습니다.

◈ 탈모지식정보 포스팅을 신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NHI뉴헤어 모발이식센터 김진오입니다.

제가 이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분들과 만난기 시작한 것이 2010년 12월 부터였습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고, 많은 분들의 관심속에 방문객수가 100만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제가 이 블로그를 시작했던 취지는 올바른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많은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는 있게 되었지만, 정보의 범람으로 옥석을 가려내지 않으면 올바를 정보를 얻을 수 없는 것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필요한 정보를 한곳으로 모아볼 수 있을까 하는 작은 생각이 시작이었습니다.

제가 헤드폰을 사기위해, 혹은 시계를 하나 사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인터넷에서 소비해도 어떤 정보가 맞는 것인지, 그리고 어떤 정보가 나에게 필요한 것인지를 가려내기 위해서는 또다른 도움이 필요했었습니다.

헤드폰이나 시계를 사기위해서도 그런데, 하물며 탈모에 대한 정보는 얼마나 더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탈모나 모발이식에 관련된 정보를 찾다보면 잘못된 정보나 광고를 위해 질낮은 정보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물론 제가 작성하는 글이 그런 포스팅을 제치고 앞쪽에 노출되지는 못하겠지만 절실하게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얼마전 총방문객 100만을 돌파했을 때 감사의 마음을 담아 50분에게 영화 예매권을 보내드린 적이 있습니다. 고마움에 대한 표시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내린 결론이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고마움에 대한 표현을 '좀 더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 전달에 쏟는 것'으로 하는게 낫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얼마가 걸릴지 모르겠지만 이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머리카락과 탈모, 치료법, 그리고 모발이식등에 대한 정보를 연재하려고 합니다. 연재 중에 다뤄줬으면 하는 주제가 있거나 좀 더 심화해서 질문하고 싶은 것들이 있으면 주저말고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제 개인의 지식만으로 운영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질문이 제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까다롭고 어려운 질문에 대한 저의 학습의 결과물입니다.

새롭게 연재하는 탈모지식정보의 내용들이 여러분 스스로 탈모에 대해 알아나가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언제나 허물없이 정보를 교류해주고 있는 미국NHI의 William R. Rassman 박사와 dr. Jae P. Pak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